그동안 공유대학에 올리는 우리 과의 과목은 공유대학 천연물소재학 부전공 학생의 경우 수강 시 우리 과와 동시에 학점인정이 되는 것으로 공지하였으나, 오늘 최종적으로 어느 한쪽으로만 인정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답니다. 그 말인 즉, 공유대학의 우리 과 과목을 수강하면 우리 과의 전선으로 인정 받든 천연물소재학과 전선으로 인정 받든 둘 중 하나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내용은 그동안 알고 있던 내용과는 사뭇 다른 것으로, 이미 공유대학에 포함된 다른 여러 과에서도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다만 복수전공을 선택하는 경우 수강과목수가 훨씬 많은 만큼 세 과목까지는 양쪽에서 인정된다고 합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하고, 이 점을 인지하시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이미 공유대학에 포함되어 몇 학기가 지난 여러 과들의 경우 그 혼란은 더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유대학 천연물소재학 과목으로 우리 과 과목을 올리면 우리 과 학생들은(천연물소재학과 부,복수전공학생이든 아니든) 이 과목을 수강할 수 있으며, 이후 우리 과에서는 이 과목에 대해 우리 과의 동일대체과목으로 인정하게 되고, 수강한 학생은 과목이 일단 일선으로 뜰 테지만 바로 전선으로 인정요청을 하면 우리 과 전선으로 인정되게 됩니다. 이러한 절차는 이후 더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공유대학 천연물소재학과의 부전공/복수전공(다전공) 시 필요한 이수학점이나 전선, 일선 등의 선택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은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대학교육혁신본부 교육과정팀의 안혜지 연구원(043-903-7400)에게 직접 문의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