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식물의학과가 RIS사업의 일환인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의 천연물소재학 분야로 참여하게 되면서, 학생 여러분을 위한 몇 가지 큰 변화가 생깁니다.
1. 우선 학생들은 (학교의 공식적인, 그러나 사이버 형태의) 화장품‧천연물소재학과를 부전공 (내지 복수전공)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선발 기회를 부여 받습니다. 조만간 식물의학과에서 약 10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선발된 학생들은 학기당 관련 과목을 최소 1과목 수강하는 조건으로 매 학기 지원금을 기존의 각종 장학금에 더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부전공 과목은 공유대학이라는 방식으로 충북 내 15개 연합 대학들에서 개설하는 다양한 관련 과목 중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으며, 우리 식물의학과에서도 내년부터 몇 과목의 비대면/대면 동시수업이 가능한 과목을 공유대학을 위해 개설하게 됩니다.
2. 방학 동안 우리 학과 전공강의실은 대폭적인 업그레이드 공사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공유대학의 과목은 주로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대면/비대면 동시 수업이 가능한 방식으로 스마트강의실이 구축될 것입니다. 놀라운 변화를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3. 부전공을 선택한 학생에게만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식물의학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들도 있습니다. 어제 공지 올린 여름방학 인턴십을 비롯하여 다양한 비표준형 기업현장실습 및 취업을 위한 표준형 기업트랙, 전문 연구/교육과정 참여 기회 등이 있을 것입니다.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biopride.or.kr/
학생 모집에 대한 보다 구체적 일정이 가시화되면 바로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7월 중순에 확정되어 공문 발송될 거라고 합니다.